티스토리 뷰

 

독도의 날은 대한민국의 영토인 독도를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날입니다. 독도의 날은 고종황제가 1900년 10월 25일 대한제국칙령 제41호에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명시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독도는 대한민국의 동쪽 끝에 위치한 섬으로, 일본의 영유권 주장으로 인해 국제적인 이슈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독도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독도에서 찍은 독도 사진
독도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도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대구광역시에서는 독도사랑 플래시몹을 진행했습니다. 이 행사에는 시 직원, 계성중학교 학생, 미스 대구 경북 등 123명이 참여하여 독도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독도의 날 기념으로 대구 계성중학교 학생, 미스대구 경북 등 123명이 참여 하여 태극기를 펼쳐 단체 사진을 찍었다
대구 계성 중확교

 

독도사랑 플래시몹은 독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시민들의 독도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독도사랑 플래시몹은 계성중학교에서 1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그 의미가 남달랐습니다. 자라나는 미래세대에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의미를 전달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습니다.

 

대구광역시는 이번 독도사랑 플래시몹뿐만 아니라, 매년 독도사랑 주간을 지정해 독도사랑 티셔츠 입기, 독도의 날 홍보운동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독도사랑 운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